발목 아작나다

 

일주일에 두 세번 치던 배드민턴을 끊으면서 시작한 조기축구. 여기는 시골이라 젊은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젊은 팀도 없다. 그래서 가입한 50대 주축으로 구성된 조기축구회. 내가 제일 막내고, 70대 초반도 계신데 엄청 잘 뛰신다. 한 번쯤 다치겠다 싶었는데 그게 하필이면 오늘이 되어버렸다. 한 명 제끼고 나가는데 발을 딛기 바로 전에 뒷꿈치를 살짝 차이면서 바닥을 딛는 순간 아작! 정말 아픈 순간에는 소리도 안 나온다. 한 동안 숨도 쉬기 어려울 정도였다. 이건 뭐 조금 쉬었다 또 뛰어야겠다는 생각도 들지 않았다. 그 누워있는 찰나에 들었던 생각들...

 

1. 아... 와이프가 한 소리 하겠구나. 

2. 두 달은 못 뛰겠구나. 축구하는 낙으로 살았는데ㅠㅠ

3. 운전도 못하면 어쩔 수 없이 재택근무하고, 재택근무하는 동안 업로딩 하면 되겠구나.

 

겨우 겨우 걸고 운전해서 집에 왔고, 일요일이라 문을 오픈한 정형외과가 없어서 침만 맞고 왔다.

지금 생각해 보면 서둘러 응급실이라도 가서 엑스레이를 찍었어야 하는데. 많이 다쳐봐서 그냥 심한 염좌 정도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수준이 심각하게 다르다. 아무래도 뼈에 이상이 있지 않을까 싶다.

 


100개 업로딩

 

처음으로 하루에 100개 업로딩 성공. 아무래도 환자가 되어있다 보니 그냥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눈치가 덜 보인다. 주말임에도 카페일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도 있고, 비슷한 제품을 왕창 올리다 보니 속도가 붙었다. 뿌듯허네. 판매가 되어야 할텐데~

 


수동

 

어제 밤 쿠키 반죽하면서 작은성공님의 유튜브 라이브를 보았다. 요즘 며칠동안 이 분의 영상을 처음부터 훑어오고 있는데,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영상이다. 나의 생각 흐름은 이렇다.

 

1. 대량이나 반자동 모두 중국구매대행으로 어떤 제품이 잘 팔리는 지 확인하기 위한 방법이다.

2. 대량이나 반자동을 통해 판매된 상품을 조금 더 상품화(번역, 마케팅) 시킨다.

3. 상품화 시킨 제품이 효자상품이 되어 매출을 견인한다.

4. 1~3을 반복한다.

BUT

엠스타트업에서 이야기 하듯 고객의 결핍을 찾고, 확대하여 그 것을 충족시켜줄 만한 제품을 구매대행에서 찾아 마케팅한다면, 그 결핍과 제품을 찾을 줄 안다면, 한국에서 위탁판매 하듯 구매대행을 하면 된다. 그러면 굳이 대량이나 반자동은 필요 없고, 수동으로 가능하다. 다만 주문수집 프로그램은 필요하겠지만.

 

그 맥락에서 생각해 보면 반자동이라는 방법이 효율이 가장 떨어지는 방법일 거라는 생각도 든다.

일단 모르겠다. 상품 1만개 채울 때 까지 일단 밀어붙여보자. 하지만 생각하면서. 남들과 다르게. 하지만 꾸준히.

 


쿠대 네이버(엑셀) 판매가배수 설정

 

문득 내가 쿠대로 올린 제품들이 스마스트토어에 어떻게 올라가고 있는지 보고 싶었다.

쿠대 네이버(엑셀)에 옵션 가격설정 부분이 있는데 쿠대 매뉴얼을 읽어도 이해가 잘 가지 않아서 몇 번을 읽어 보았다.

일단 내가 실수하고 있었던 부분은 판매가배수설정을 하면 네이버옵션업로드최적화 부분은 '옵션그대로생성'을 선택했어야 하는데 판매가를 몇 배수로 하던 '50%..."이걸로 선택해 놓았었다. 사실 아직도 뭔 차인지 잘 모르겠다.

 

쿠대 네이버 엑셀 업로드

하지만 지금까지 파악한 바로는 옵션 가격이 할인가 대비 +50%~-50%이기 때문에 배수를 2배수로 하면, 할인된 금액의 +100%~-100%까지 옵션 금액을 넣을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내가 원래 판매하려던 제품 가격이 10,000원이다.

그런데 옵션 금액이 6,000원이다. 그러면 +60%이기 때문에 업로딩 될 수 없다.

하지만 배수를 2배수로 하면 제품 가격이 원래 20,000원인데 50% 할인된 금액 계산되어, 옵션 금액이 +10,000원에서 -10,000원까지 가능하게 된다. 그러므로 6,000원은 10,000원 보다 작기 때문에 옵션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같은 계산방식으로, 5배수를 하게 되면 원래 제품가격을 50,000원으로 인식하여 옵션가를 25,000원까지 넣을 수 있게 된다.

 

이렇게 계산하는 것이 맞겠지?ㅋㅋㅋ

 


스스 판매중지

 

이건 또 뭔가. 업로딩 한 제품을 확인하러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센터 들어갔는데 조금 전 올린 제품이 안 보인다.

처음 들어가면 판매중에만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데, 판매중지를 선택했더니 92개나 판매 중지 상태이다.

헐 이거 때문에 안 팔리고 있었던거야!!!ㅋㅋㅋㅋㅋㅋ

 

 

 

상품에 들어가 보니 아무래도 KC 인증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다.

 

 

 

어디선가 이런 상황에서 판매중지를 그냥 판매중이라고 바꾸라고 해서 아래 왼쪽 체크박스 선택해서 상품 전체 선택하고 판매변경에서 판매중을 선택. 일괄 수정 눌렀더니 92개가 모두 판매중으로 변경되었다.

이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고고!! 문제 생기면 그 때 해결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