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구매대행 33일차
상세페이지 수정
Fatkun 사진수집

33일째 업로딩 하면서 아직 팔린 제품은 단 1개. 그 1개도 지금 웨이하이지역 봉쇄로 인해 한국에 들어오지 못하고 있다. 들어오더라도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해 언제 배송될 지 모르는 상황이다. 아톡을 사용해서 고객님한테 양해를 구했지만 답장도 없고, 언제 환불요청이 들어올지 몰라 마음 졸이고 있다. 아무튼 나는 내 할일을 해 나가야지.

팔린 제품 상세페이지를 조금 수정했다. 옵션명만 조금 바꾸고 뭐... 크게 한 것은 없다. 타오바오에서 사진을 전부 다운받아 중국말 전부 지우고 한글 상세페이지를 만드려고 했는데 포토샵 파일도 없고,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 일단 그냥 옵션명만 손을 봤다. 오후스튜디오라는 솔루션을 보니까 사진 수집도 해 주고, 번역까지 해 주는데 유료다. 일단 유료는 보류.

아무튼 Fatkun이라는 프로그램 소개해보자. 상세페이지에 있는 사진을 전부 한 번에 다운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 네이버에서 Fatkun 검색 후, 아래 네모를 클릭한다.

 

2. 아래 네모 부분 클릭

 

3. 확장프로그램 추가 클릭

 

4. 추가하고 나서 오른쪽 위에 저렇게 퍼즐 조각 같은거 클릭 후 압정표시를 눌러 화면에 고정시킨다.

 

5. 원하는 상세페이지에 들어가 아래 네모상자 둘 중에 하나 클릭. 보통 위에꺼. 아래는 띄워져 있는 모든 창의 사진 수집.

 

@@이건 번외 꿀팁. 사실 단축키 잘못 눌렀다.
윈도우키 + Z : 이걸 누르면 화면 분할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신기방기하네.

 

6. 아무튼 아래처럼 해당 페이지의 사진이 전부 수집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

 

7. 아래 설정으로 들어가서 그림파일을 어디에 저장할지 선택할 수 있다.

 

8. 다시 원래 화면으로 돌아와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아까 설정에서 변경한 폴더로 사진이 슈루룩 빨려 들어간다.

 

9. 그런데 설정에서 아래 저 표시는 해제해야 된다. (회색으로 변하도록) 저게 체크되어 있으면 사진 하나 다운 받을 때 마다 저장위치가 맞는지 확인 버튼을 눌러 줘야 한다.

 

10. 설정에서 지정한 폴덩 바로 저장되지 않고 자동으로 상품명 폴더가 생성되고 그 안에 사진이 저장된다. 끝!!

 


오늘의 루틴 완성 여부

1. 확언 100번 외치기 : OK
2. 독서 30분 : No
3. 운동 10분 : No
4. 감사일기 : OK
5. 쿠팡파트너스 : OK
6. 업로딩 48개 완료!!

집에서 일을 하려니 아이들이 자꾸 놀아달라고 하고, 여러 가지 집중을 분산 시키는 요소들이 있어 창고에서 일을 하는데 발이 너무 시렵다. 에어컨을 달았는데 설치할 때만 하더라도 여기에 히터를 틀 일이 있겠냐며 난방 기능 없는 녀석을 달았는데.... 몇 만원 차이 없으면 혹시 모르니 무조건 기능 많은 놈으로 설치!!

그래서 오랜만에 큰 마음 먹고 39,900원짜리 하나 질렀다. 투자!!
어설프게 싼 거 사서 얼마 신지 못하고 버리는 것보다 이게 낫지. 잘만 신으면 10년도 신을 듯.

 

 

+ Recent posts